
첫째, 약초밭에서 자라고 있는 약초는 총 3개다. 약초의 성장은 토양상태, 수분량, 영양상태, 신성도에 영향을 받으며 어느 하나라도 수치가 낮으면 약초가 성장하지 못하니 꼼꼼히 관리해야한다.
약초의 성장률은 토양상태, 수분량, 영양상태에 따라 올라가고, 약초가 다음 단계로 자라려면 높은 신성도가 유지되어야한다. 약초는 매일 새벽에 성장한다.
둘째, 약초를 관리하려면 숲을 조사해서 약초가 자랄때 필요한 것들을 찾아야한다.
셋째, 혼자서는 위험하니 무슨 일이 생기면 주민들에게 부탁하도록 해라.
인간에게.
어쩔 수 없이 네게 또 다시 요밀리에를 맡기게 되었지만 전혀 안심할 수가 없구나. 마을은 무슨 일이 생겨도 여의주의 힘으로 건재할테지만 약초는 네가 힘쓰는 수 밖에 없으니 한시도 주의를 놓지 말고 부지런히 기르도록 해야한다. 약초를 기르는 난이도가 높으니 지금부터 내가 설명할 내용을 잘 읽고 절대 죽이지 않도록 하여라.
우선 약초에 대해 설명하마.

넷째, 약초가 자라는 환경이 훌륭한만큼 잡초도 무척 빨리 자란다. 이 잡초가 약초 주변에 넷 이상 자라게 되면 약초는 힘을 잃고 시들어버리니 반드시 약초밭에 자주 들러서 잡초가 생겼는지 확인해야한다. 혼자서는 힘들테니 주민들의 도움을 받도록 해라.
다음은 약초를 죽이는 잡초에 대한 설명이다.

약초밭에 흔히 자라는 잡초는 평범한 잡초처럼 생겼지만 대단히 욕심이 많은 성질을 가졌기 때문에 약초 주변에 조금만 생겨도 약초가 시들어버린다. 욕심이 많은 만큼 뿌리로 물건을 붙들고 있는 경우도 있지. 네게 필요 없는 물건일테니 주민에게 주도록 하여라.
다음은 약초를 죽이는데에다 생긴것도 흉측하고, 제거하기 어려운 돌연변이종에 대한 설명이다.

내가 남길 말은 여기까지다. 돌아올때까지 힘써서 약초를 기르도록 하거라. 무슨일이 생기면 혼자 하려들지말고 주민들의 힘을 빌리거라.
내가 약초밭을 관리하는 동안에는 한번도 생기지 않았지만 이 이상한 돌연변이 잡초는 내가 요밀리에에서 멀어지기만 하면 모습을 드러낸다는 주민의 신고가 있었다. 혹시 모르니 네게 일러두는것이다.
이들은 매우 욕심이 많은데다 어떤 요괴의 요력, 그리고 저주가 응집되어 생긴 무서운 잡초이기 때문에 손으로 뽑으려 해도 절대로 뽑히지 않는다. 직접 눈으로 본적은 없지만 움직이고 이상한 소리를 낸다다군.
만약 돌연변이 잡초가 생기면 마을의 상인이 도움을 줄 수 있을지도 모른다. 그래, 바로 그 수상한 자 말이다.